근육은 질긴 힘줄로 뼈와 연결되어 있어서 근육이 오므라들면 뼈를 잡아당기고 근육이 늘어나면 뼈를 놓기 때문에 우리 몸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근육 입니다. 근육은 우리 몸의 몸무게의 절반 정도를 찾지 하고 있으며 뼈에 붙어 있는 근육 외에도 내장기관을 이루는 근육과 심장을 이루는 근육도 있습니다.내장 기관을 이루는 근육은 뼈에 붙어 있는 근육과 달리 우리 마듬대로 움직이는 것을 조절 할 수 없습니다. 오늘 키우는 근육은 내장근육은 아닙니다. 어느덧 여름 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휴가철에 멋있는 몸매를 위하여 다이어트도 하고 헬스클럽에 가고 합니다. 저도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에게 근육을 빨리 키우는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유산소운동에 비중을 크게 두지 않는다.
-자전거를 많이 탄다고 근육이 커지진 않습니다.
체지방연소에는 많은 도움을 주루 수 있느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이 필요 합니다.

 

2.너무 가벼운 중량으로 반복 하지 않는다.
-근육을 키우울면 무거운 중량을 들어야 근육이 커지는데요,그렇다고 너무 무겁게 히시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무겁다는 중량기준은 자신이 들었을때 6개 정도 나오는 무게가 적당 합니다.

 

3.처음부터 욕심 부리지 말기
-근육은 절대로 단기간에 늘지 않습니다.
시간을 두고 점차적으로 운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첫날부터 욕심을 내어서 많이 하면 다음날 병납니다.

 

 

 

 

4.운동 마친다음 단백질 섭취하기
-운동을 마친후 30분내 단백질을 섭취하면 보통때 보다 흡수률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들면 우유,단백질보충제,삶은계란 기타 단백질 식품을 드시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부위별 운동에 대하여 보다 자세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