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 프로스카정 효과

얼마전 탈모로 인하여 처방 받은 프로스카정[Proscar Tab] 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탈모예방

 

프로스카정 식약처분류에는 비뇨생식기관 및 항문용약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음 탈모인데 의외로 식약처에는 전혀 다른

분류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스카정 구분은 전문의약품 입니다. 일반약으로 구매 할 수 없고 병원의 처방이 있어야 됩니다.

 

탈모치료제

 

제조사는 한국엠에스디에서 제조하고 수입 의약품 입니다. 보험코드는 655500620 입니다.

임산부 금기 등급은 1급으로 임산부에 원칙적으로 사용금기 약품 입니다.

모양은 사과모양으로 필름코팅제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스카정 성분은 피나스테리드 5mg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프로스카정효능및효과는 양성전립샘비대증 증상을 개선 합니다.


복용방법은 피나스테리드로 하루 1회 5mg을 식사와 관계 없이 복용 합니다.

복용시 증상이 개선되더라도 최소 6개월간의 치료가 필요 합니다.

주의사항 이 약은 소아 혹은 여성이 복용하면 않됩니다.

프로스카정의 약물 이상반응이 일어날 경우 복용을 중지 하셔야 됩니다.


탈모[alopecia]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햐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남성형 탈모는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서 20대나 30대부터 모발이 점점 가늘어 지고 탈모가 진행됩니다.

원형 탈모증은 다양한 크기의 원형 혹은 타원형으로 발생하는 점이 특징 입니다.

탈모원인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영양결핍, 출산 발열 스트레스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는 모발 이식이나 바르는약 이나 피나스테라드 등의 먹는 약이 치료에 이용 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출산 발열 등에 의하여 발생한 탈모는 원이이 제거되면 6개월에서 12개월에 걸쳐 천천히 회복 됩니다.

 

 

탈모 예방 방법

 


탈모를 예방 하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영양 밸런스를 유지햐야 됩니다. 음주나흡연은 좋지 않습니다.

지나친 고민은 탈모를 일으킵니다. 고기 중심의 식사도 좋지 않습니다. 운동부족은 머리카락에 좋지 않습니다.

직사광선은 피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