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멕타 현탁액 [Smecta Suspension] 효과 및 주의사항

오늘은 지사제 스멕타 현탁액에 대하여 알아 보는 시간은 가져 보겠습니다.  우리 아이가 감기와 설사로 병원에서 스멕타 현탁액을 처방 받았는데요, 우리 아이에게 먹이는건데 그래서 이약에 대하여 찾아 보았습니다.

 

스멕타 현탁액은 대웅제약에서 제조하였습니다. 보험코드는 64160641 입니다.

스멕타 현탁액[Smecta Suspension]은 바닐라향과 메론향이 나는 연한 갈색의 현탁액이 있고 바닐라향과 딸기향이 나는 분홍색의 현탁액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중 우리아이가 처방받은 약은 바닐라향과 메론향이 나는 연한 갈색의 현탁액 입니다.

 

색깔이 조금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스멕타 현탁액[Smecta Suspension]의 성분은 디옥헤드랄스멕타이트 3g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멕타 현탁액[Smecta Suspension]의 효능은 위 십이지장 통증의 완화와 급성설사[diarrhea], 만성설사[diarrhea]에 효과가 있습니다.

 

스멕타 현탁액[Smecta Suspension]의 복용방법은 성인 하루 세번 복용하고 소아는 2세이상 하루 6g에서 9g을 세번 분할해서 복용 합니다. 1세 미만은 하루 3g을 세번 분할 하여 복용 합니다.

스멕타 현탁액[Smecta Suspension]의 주의사항은 이 약은 흡착성이 있어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흡수율이나 흡수시간에 영향을줄 수 있으므로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 하여야 됩니다.

심한 변비 환자나 임산부 수유부 장폐객의 병력이 있는 환자는 의사의 상담을 통하여 복용 해야 됩니다.

스멕타 현탁액을 복용중 구토,복부팽만감 발진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즉시 중지 하고 의사의 상담이 필요 합니다.

이 약은 정해진 용법및용량을 잘지켜서 복용 해야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