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메모리 추가하는 방법"

오늘은 소니 바이오 노트북 메모리 추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회사 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 오래 되어 메로리를 추가 하게 되었는데요, 메모리 추가 하는 방법을 여러분과 공유 하고자 합니다.

노트북 램을 추가 하느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노트북메모리교환

노트북의 밑면을 보면 메모리 덮개 부분이 있습니다. 대분의 노트북이 위 와같습니다.

 

 

노트북 메모리 덮개를 고정하는 나사를 제거 합니다. 위 노트북의 메모리 타입은 DDR2 입니다.

 

메모리를 추가 구입 할때 여러분의 노트북의 메모리 타입에 맞추어 구매 하시면 됩니다.

노트북메모리교환

제가 구매한 삼성DDR2 2GB 메모리 입니다. 메모리 가격은 택배비 포함 9,600원 입니다.

 

노트북메모리교환

노트북 메모리 덮개를 제거하면 위와 같은 모습니다. 보호필름을 위로 올리면 메모리가 보입니다.

 

노트북메모리교환

메모리를 추가할 때 위와같이 45도 각도로 꽃은 다음 밑으로 눌러서 메모리를 고정 합니다.

 

노트북메모리교환

노트북 메모리 추가를 완료한 화면 입니다.

 

다음은 노트북을 켜서 윈도우가 부팅이 완료되면 메모리가 제대로 인식 되었는지 확인하는 화면 입니다.

노트북메모리교환

메모리가 3GB로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메모리가 1GB가 두개 장착되어 2GB메모리는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32비트 윈도우의 메모리 인식은 최대 4GB까지 인식 됩니다. 메모리를 4GB이상 올리려면 64bit 윈도우를 사용 하여야됩니다.

 

노트북 메모리 추가 하는거 참 쉽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