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스카니 등속조인트 교환하기

오늘은 2005년식 투스카니 등속조인트 교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등속조인트 교환작업은 리트가 있어야 작업이 쉽습니다.  작업을 처음 시도 하시는 분은 부속을 구입하여 카센터에 의뢰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등속조인트가 고장이 나면 자동차가 회전할 때 이상 소음이 발생 합니다. 대부분 부트고무가 찌져셔서 안에 있는 구리스가 흘러 나온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태로 계속 주행을 하면 매우 위험 하오니 점검을 필히 받으시기를 권장 합니다.

투스카니등속조인트

2005년식 투스카니 수동형 조수석 등속조인트 입니다.

부품명칭은 shaft assy - drive RH 투스카니 등속조인트 부품번호는 495002C810 입니다.

투스카니 등속조인트 조수석쪽 가격은 130,900원 입니다.

투스카니등속조인트

조수석쪽 등속조인트 길이는 이정도 합니다.

 

투스카니등속조인트

투스카니 운전석쪽 등속조인트 입니다.

부품명은 joint assy - cv LH 부품 명칭이 조수석쪽 하고 다름니다.

부품번호는 495012C810 입니다.

투스카니 운전석쪽 등속조인트 가격은 134,200원 입니다.

두개다 현대모비스 정품 등속조인트 입니다.

 

이보다 저렴한 재생등속조인트도 있는데요, 투스카니의 경우 정품을 사용 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투스카니타이어

먼저 타이어를 탈거 합니다.

투스카니디스크

브레이크 디스크 중앙에 있는 너트의 고정핀을 제거 하고 볼트를 탈거 하고 브레이크 캘리퍼를 탈거 합니다.

투스카니등속조인트

운전석쪽을 탈거 했습니다. 보시다시피 고무도 많이 경화되어 있고요, 정품인 것으로 보아 신차 구입 후 이번 교체가 처음 인것 같습니다.

새것은 항상 깨끗하고 좋습니다. 왠지 승차감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렁게 교환하다가 보면 중고차로 산차가 새차가 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투스카니등속조인트

 구리스가 질질 새고 있었네요, 모르고 계속 타고 다녔으면 레카차에 끌려 왔을뻔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