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 인체내에 필수 미네랄중 마그네슘[magnesium] 일일권장량, 마그네슘부족증상,마그네슘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의 일일 권장량은 남성은 340mg 여성은 280mg이 일일 권장량입니다.

마그네슘[magnesium]이란?

인체 내 효소 반응에 관여 한다. 지방 단백질 합성 근육 수축등 인체내에서 일어나는 생화학적 과정에 필수 영양소 입니다.

마그네슘의 효능은 신경자극과근육 조절 기능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이완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이 결핍 혹은 부족은 근육 경련,고혈압 뇌혈관 경련,불면증,심혈관장애,골다공증,눈떨림,우울증이 일어 날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을 잘 섭취하면  신경안정제가 필요 없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콩류,바나나,곡류,다시마등이 있는데 곡류는 도정과정에서 70%~80%가 없어집니다.

 

마그네슘효능

 

참고로 바나나는 100g당 32mg 마그네슘이 함유 되어있고요, 해바라기씨에는 100g당 315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는 100당 약 230m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풍부한음식

 

아몬드는 지방 함유량이 많으므로 많이 섭취 할 경우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므로 적당히 섭취 해야 됩니다.

 

요즘 제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불면증 증상이 있습니다.

 

 

 

샤오미 mi band2 와 mifit이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제가 정말 수면이 잘되고 있는지 측정 해보았습니다.

 

수면분석

 

역시 깊은 수면이 30분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수면중 깨어 있는시간도 24분이나 됩니다.

 

수면분석

깊은수면이 너무 짧습니다. 수면 분석 내용 입니다.

스스로 너무 압박을 가하지 마십시요.  이것은 읽어보고 신경안정제를 복용을 생각하다가,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수면장애,불면증이 올수 있다는 걸 알고 마네그네슘영양제를 구입을 하였습니다.

ZMA라는 영양제인데요, 칼슘 마그네슘 아연이 세가지가 들어 있어서 ,ZMA라는 영양제 이름이 된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영양제

프로게이너 ZMA라는 제품 사진입니다.

 

프로게이너ZMA

마그네슘 함유량이 100mg 입니다.

하루 4정을 섭취하면 마그네슘 일일 권장량이 채워 질 것 같습니다.

 

신경안정제의 도움 없이 효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후기는 다음번 후기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 Recent posts